본문 바로가기

IT/기타

git repo user 변경

반응형

 

최근 100일 커밋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래서 매일매일 열심히 커밋을 하고 푸시를 하고 있다. 

 

 

그런데 이전에는 집에서 윈도우 PC를 가지고 커밋을 진행했었다.

문제는 최근 이사를 하면서 책상을 버리는 바람에 모니터와 기타 잡동사니들을 올릴만한 책상이 없었고

그냥 회사 노트북으로 업무도 하고 100일 잔디 심기도 진행을 했다.

그런데 오늘 보니 나는 분명 커밋을 했는데 잔디가 아니라 시멘트가 눈에 보였다.

 

그래서 커밋 히스토리를 뒤져봤고 분명 아래처럼 커밋도 제대로 했었다.

 

그래서 이 억울함을 친구들에게 말하니 그 친구가

친절하게 뼈를 때려주었다....

 

 

Git repo 변경 방법

 

참고로 계정은

회사 : demo.lim

개인 : vljh246v 이다

 

 

우선 아래 명령어와 같이 저장된 이름과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현재 회사 계정으로 ...ㅂㄷㅂㄷ)

* TIL repo 주소 : https://github.com/vljh246v/TIL

 

본인의 개인 깃 계정으로 해당 내용을 변경해주자

 

 

이메일 : git config --local user.email vljh246v@naver.com

이름 : git config --local user.email vljh246v

 

그럼 이제 확인 해보자

 

 

어제와 커밋한 사용자가 달라진걸 확인할 수 있다!!

 

(날아간 내 잔디...ㅠㅠ)

 

 

config 명령어 옵션중

--local 부분을 --global 로 변경하면 하나의 레포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user를 변경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