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I 회사에서 플랫폼 회사로의 이직 여정 - 05(원격면접)

반응형

서류와 코딩테스트를 지나쳐 드디어 '면접'단계에 접어들었다.

코딩테스트 합격이라는 메일 다음에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했다.

 

내가 공부했던 내용은 링크에 걸어 두었다.
물론 여기 나와있는 내용 말고도 정말 많은 내용을 질문받았지만
다시 한번 복기한다는 마음으로 공부하고 기억하기 위해 포스팅한 점은 잘한 것 같다.

원격 면접을 보기 위해 오후 반차를 내고 스터디룸 2시간을 빌렸다.
조용한 곳을 찾다 보니 카페보다는 스터디룸이 나을 것 같았다.

전화가 연결되고 공고에 나와있는 기술 스택과 관련된 기초 질문들이 쏟아졌다.
아쉽게도 대답을 못한 부분도 있었지만 나름 잘 대답했던 것 같다.

진행 시간은 30분 정도였고,
진행되는 동안 내 모든 대답을 녹음했다(아이폰이라 면접관들의 질문을 녹음하지 못했다 ㅜㅜ)
그리고 대답 못했던 부분들, 아쉬웠던 부분은 다시 한번 공부를 했다.

 

그 결과 운이 좋게도 원격면접을 합격할수있었다.

 

드디어 카카오 판교오피스로~

반응형